현대백화점 박이랑
그래픽 디자이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브랜드 전략
나는 누구인가?
- 브랜딩?
- 디자이너?
- 씽커?
브랜딩의 싸이클
- 우리는 왜 쇄퇴기에 주사를 놓을까?
- 쇄퇴하자마자가 아닌 왜 시기를 두고 주사기를 놓을까?
기존 브랜딩 프로세스
1. 브랜드 전략
2. 브랜드 네이밍
3. *브랜드 아이덴티티
4. 브랜드 포지셔닝
5. 브랜드 로열티
6. 브랜드 확장
최근 브랜딩 프로세스
1. 비즈니스 플랜 이해
2. 포지셔닝(타깃) + 브랜드 전략 + 아이덴티티(버벌 & 비주얼)
3. 브랜드 팬덤(소비자가 만드는 모임, 과거와 달리 공급자가 컨트로로 불가한 세상) —> 브랜드 확장, 브랜드 확장, 브랜드 확장
전쟁, 환경, 세대론, 우리나라의 문화, 메타버스 등 세상의 변화를 수용하는 브랜딩 필요
더현대서울
- 브랜드 전략
- Findings
- 모브랜드의 리포지셔닝: 스토어 확장에 따른 전체 브랜드 이미지 상승
- 미래 고객: 커뮤니케이션 타켓을 MZ로 전환, 미래 고개의 브랜드 경험 확보
- 브랜드 정체성 확장: ‘백화점’이라는 고착화된 이미지 탈피, 개방감 있는 플랫폼으로 고객 인식 전환
- 브랜드 스탠다드
- 더 현대 The Hyundai
- 대표 상징성
- 동시대적 공감
- 혁신적 시도
- 브랜드 아이덴티티
- 네이밍: THE HYUNDAI SEOUL
- 슬로건: SOUND OF THE FUTURE: 미래를 향한 음성
더현대 서울
- 서울의 잠재력, 문화적 위상과 그 맥락을 대표하는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으로 인식되고자 함 (서울의 사람, 문화를 대변하는 콘텐츠 플랫폼 = 더현대 서울)
- 지역명으로 점포를 구분하는 과거 방식에서 벗어나 컨셉을 명칭에 드러냄
- 백화점이라는 업태를 전면에 드러내는 것이 아닌 확장성 있는 브랜드 플랫폼으로 인식되는 계기 마련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혁신적인 스페이스 디자인의 예시: 사운즈 포레스트, 플로어 네이밍(Tasty Seoul, Creative Ground, Sounds Forest [가전, 의류, 식품관 등이 아닌], Modern Mood)
스토어 비주얼 디렉션
(디자인)
단순히 스토어 크고 거대하다가 아닌 문맥을 포함 시킨 스토어 브랜딩
세부적인 디테일 (빨간 줄)을 이용하여 한강으로 배경하거나 건물의 특성이 들어난 사진으로 브랜딩
(버벌)
홈페이지에서 디자인 스토리를 적어 브랜딩에 대한 설명을 마케팅 전략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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